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장흥군 ‘편백나무 피톤치드 산업화’ 세미나 개최 外···무안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8-25 16:05 KRD7
#장흥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장흥군

△편백나무 피톤치드 산업화 세미나 개최

장흥군과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원은 25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편백나무 피톤치드 산업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G03-9894841702

편백나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천연자원연구원에서 수행한 연구과제 가운데 피톤치드의 항균효과와, 기억력 개선 기능성, 편백나무의 식생 및 바이오매스의 통합적 활용기술을 주제로 이루어 졌다.

특히 세미나에서는 편백나무가 가진 항균효과가 일반적인 균에만 효과를 보이는 것이 아니라 일부 항생제의 내성균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발표돼 주목을 끌었다.

또한 편백나무 숲에서 발생하는 방향성분인 피톤치드가 사람의 기억력 개선에 어떤 기작으로 효과를 보이는지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했으며 편백 바이오메스를 제지공업 등에 활용하는 통합적 활용기술 등이 발표됐다.

◆무안군

△복지이장 위촉으로 취약계층 관리한다

무안군은 25일 9개 읍면사무소에서 411명의 이장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 주민의 근황 파악 등의 임무를 부여하고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복지이장 위촉장 수여와 발대식을 가졌다.

복지 이장제는 이장의 기존업무는 물론 복지임무를 추가로 부여해 가정방문을 통한 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주민의 근황을 파악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시 관할 읍면사무소로 보고해 적절한 대책을 강구토록 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무안군은 복지 이장제의 원활한 추진과 조기 정착을 위해 개인의 생애주기와 상황에 따라 333개의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는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가이드 북을 제작해 전체 이장에게 배부하고,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