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도 마을기업, 순천 유통형마을기업 견학 ‘벤치마킹’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8-12 17:49 KRD7
#전북

워크숍 병행 실시로 마을기업간의 소통과 네트워크 구축

NSP통신-전남 순천의 유통형마을기업 등 우수사례 벤치마킹/NSP통신=최창윤 기자 (전라북도)
전남 순천의 유통형마을기업 등 우수사례 벤치마킹/NSP통신=최창윤 기자 (전라북도)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전라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는 오는 13일과 14일 도내 마을기업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과 함께 워크숍을 병행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남 순천시 순천만에 위치한 전국 최초 유통형 마을기업 및 송광친환경된장마을을 방문 벤치마킹한다.

특히 전국 최초로 지정된 전남 순천의 ‘유통형 마을기업’은 농어촌 마을기업 특성상 열악한 수요처와 판매망 부재 등으로 부족한 마을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마을기업 제품 판매를 전담하는 유통기업이다.

G03-9894841702

먼저 13일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유통형 마을기업의 추진배경, 홍보마케팅 방안, 농산물 및 가공품의 판매 유통 노하우, 매장 운영 방식 등 타시도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할 예정이다.

이와 연계해 선진지 견학 다음날인 14일에는 참가 마을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도내 마을기업인 무주 호롱불마을에서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은 마을기업의 온라인 유통망 확보 방안 등 마케팅 실무와 도내 마을기업의 우수사례 발표를 한다.

이를 통해 성공사례를 확산하고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경쟁력있는 마을기업으로 육성해 나아가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한편 전라북도는 앞으로도 도내 모든 마을기업이 경영능력을 확보해 자립경영이 가능하도록 컨설팅, 판로개척과 마케팅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