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나주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대상 나주탐방 실시 外···장성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8-11 17:07 KRD7
#나주시 장성군
NSP통신-나주시가 지난 9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주 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나주시)
나주시가 지난 9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주 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대상 지역 탐방 실시

나주시는 지난 9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을 완료한 6개 기관의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나주지역 곳곳을 돌아보는 ‘2천년 시간여행’ 나주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G03-9894841702

이 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국립나주박물관을 시작으로 세지 화탑마을에서의 옥수수따기·방사란 줍기, 천연염색관에서 쪽 물들이기, 쪽빛 마당에서의 대금 한수, 마지막 금성관에서의 뒤풀이 우리가락 등 다채로운 나주의 모습을 둘러봤다.

혁신도시정보단 윤여정 단장의 해설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우리가락과 해설이 함께하는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돼 이전가족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한편 현재 6개 기관이 이전한 혁신도시는 한국전력이 이전하는 올 11월을 기점으로 총16개 기관 중 13개 기관이 이전을 완료하게 된다.

◆장성군

△구제역·AI 차단 방역 ‘총력’

장성군이 제1종 가축전염병인 구제역과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의 관내 유입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최근 경상도를 중심으로 인근 지자체에 AI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관내 축산농가 방역 소독 및 전담공무원을 통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축협과 수의사회, 한우협회와 양돈협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에 축산농가 지도 및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오는 10월 구제역 예방백신을 추가로 접종하고 소독지원반을 편성·운영하는 등 체계적인 방역활동으로 악성 가축전염병을 차단, 축산물 청정지역 구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유두석 군수는 “군에서 실시하는 방역과 예찰활동도 중요하지만 농가들의 자구노력이 더욱 중요하다”며 “축산물 청정지역을 사수할 수 있도록 농가들이 자체방역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지난 달 25일부터 소와 돼지 등 우제류 9117두를 대상으로 긴급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