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노두근 함평군수 후보, “농촌 일손부족 해결을 위해 대안 제시”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5-25 20:59 KRD7
#노두근
NSP통신- (노두근 후보측)
(노두근 후보측)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노두근 무소속 함평군수 후보는 25일 “5월과 6월은 농촌 현장에서 가장 일손이 부족한 시기”라고 밝혔다.

노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농촌 일손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차원의 기본정책도 필요 하지만 우선 실천 가능한 것은 지방자치단체부터 자구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이같이 강조했다.

또 “농부들은 대부분이 70~80대 노인들이며 뙤약볕에 장시간 노출된 고된 작업은 고령 농민들의 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어 또 다른 농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G03-9894841702

이어“농업을 천직으로 알고 살아온 우리네 부모님들은 요통, 어깨결림, 관절염 등 농부병에 시달리고 있다”며 “보건진료소 운영을 활성화해 고된 농작업에 시달리는 농부들의 건강을 지켜 드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행정기관에서 ‘작목별, 시기별 인력소요량을 조사 분석하고 부족 및 여유 인력을 파악해 인력수급조절을 할 수 있는 농촌인력 수급계획을 수립,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찾아 실천한다면 폐허의 상징 농촌에서 살맛나는 농촌, 문화가 있는 농촌, 마음의 고향 희망의 농촌으로 변화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농부의 아들, 기호 5번 노두근이 함평에 새로운 희망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겠다”고 거듭 밝혔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