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광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外···함평·장성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5-08 15:32 KRD7
#영광군 #함평군 #장성군
NSP통신- (영광군)
(영광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광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영광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 7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21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안전문화운동 추진 영광군 협의회 위원, 시민안전봉사대원, 자율방재단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영광하나로마트와 축협하나로마트 입구에서 농기계 안전이용기술, 산행안전 홍보물 700여부를 나눠주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G03-9894841702

영광군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사고원인은 미리 제거하고 위험요소는 미리 보수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홍보로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함평군)
(함평군)

◆함평군, 함평자연생태공원 ‘백두부터 한라까지’ 희귀 야생화 전시

함평군이 오는 8월까지 함평군 대동면 함평자연생태공원에서 한반도 전역에서 자라는 희귀한 야생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백두산에서만 자생한다는 백두산술패랭이꽃, 보송보송한 솜털로 덮인 제주털사철난을 함께 볼 수 있는 것도 재미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멸종위기 1급 식물인 나도풍란, 멸종위기 2급 식물인 연잎꿩의다리와 섬시호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또 야생화 사진 40점을 설명과 함께 전시해 아이들의 학습도구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기상청에서 제공한 기상사진 40점과 한국의 나방사진 60점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상영 함평군 생태공원관리담당은 “조화롭고 건강한 생태계 보전을 위해 멸종위기에 처하거나 희귀한 야생화를 전시했다”며 “일반 성인은 물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도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군, 황룡강 생태하천 복원사업 ‘본격화’

장성군의 젖줄이자 다양한 생태계의 보고인 황룡강이 청정하천으로 새롭게 정비된다.

이번 사업은 각종 개발 공사로 훼손된 황룡강을 본래의 쾌적한 자연 상태로 복원시키기 위한 것으로, 장성읍 용강리부터 광주 경계인 황룡면 옥정리(장진보)까지 총 9.5km 구간에 대한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황룡강의 자연성 회복으로 수질개선 및 재해예방은 물론, 수생물 식재와 어류서식처 조성으로 하천 생태환경이 복원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하천공사인 점을 감안해 공사기간 동안 수시로 수질 및 생태계를 모니터링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라며 “다소 불편 하더라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