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성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색출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3-27 17:15 KRD7
#장성
NSP통신-대규모 건설공사장 등 37개소 특별점검 실시…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기여/NSP통신=최창윤 기자
대규모 건설공사장 등 37개소 특별점검 실시…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기여/NSP통신=최창윤 기자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장성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색출

장성군이 봄철을 맞아 건설공사장 주변 등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를 사전에 예방코자 특별점검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비산먼지란 공사장 등에서 일정한 배출구를 거치지 않고 대기 중으로 직접 배출되는 먼지로서 특히 봄철은 바람이 많이 부는 기후 특성상 비산먼지 발생량이 증가하는 시기다.

G03-9894841702

이에 군은 오는 5월 16일까지 비산먼지 예방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대규모 토목건설공사장과 비금속물질 채취․가공 공장 등 37개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사항으로는 ▲비산먼지 발생 신고(변경) 이행 여부 ▲신고(변경)사항과 실제시설과의 일치 여부 ▲비산먼지 억제시설 설치 및 필요한 조치기준 이행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장성군, 4월 1일부터 폐가전 무상 수거

장성군이 다음달 1일부터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방문 수거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는 폐가전제품의 누출 방지 및 훼손에 따른 환경오염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은 물론 주민들이 대형 폐가전 배출 시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운반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다.

수거품목은 TV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가스레인지, 정수기 등 1m 이상 대형 폐가전 제품이다.

예약이 접수되면 수일 내에 전문요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폐가전을 수거해 가며 수거된 폐가전은 호남 리사이클링센터(RC)로 보내져 재활용 처리된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