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어스아워, 소셜로 만나는 서약 캠페인 진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3-21 15:44 KRD2
#어스아워 #전등끄기 서약 #세계자연기금

세계 최초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되는 전등끄기 서약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어스아워(Earth Hour) 한국사무소는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3월 29)일 을 앞두고 어스파워(US POWER) 소셜 서약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에서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으로 알려진 어스아워는 하루 한 시간 소등을 함으로써 환경문제를 생각하고 우리의 삶을 돌아보도록 하는 운동으로 지난해 전세계 154개국 7000여 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단일캠페인으로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환경 캠페인으로 알려져 있다.

NSP통신-어스파워 소셜 서약캠페인 (어스아워 제공)
어스파워 소셜 서약캠페인 (어스아워 제공)

소셜미디어를 통한 사전 서약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어스파워는 소셜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 페이스북 )를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서약 캠페인은 어스아워 한국사무소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공식 파트너사인 크리에이팁이 제작을 전담했다.

G03-9894841702

크리에이팁 공득일 대표는"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캠페인인 지구촌전등끄기 캠페인 취지와 IT 강국인 한국의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함께 녹여내고 싶었다"며"어스파워가 세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대화형 소셜미디어 캠페인인 만큼 좋은 선례를 남기기 위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스아워 한국사무소 이종현 대표는 “이번 서약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대중에게 약속한다는 것은 자발적인 참여를 뛰어 넘는 의미가 있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