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정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김연아·이상화 최우수선수상 공동 수상 영광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3-12 16:57 KRD2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 #한국스포츠 발전 #아마추어스포츠육성

한국 스포츠 발전의 밑거름, 아마추어스포츠 분야 가장 오래된 시상식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승리의 주역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1995년 탄생한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코카-콜라가 아마추어 스포츠 육성 및 한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가장 오래된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이다.

NSP통신-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 수상자 단체사진 (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 수상자 단체사진 (코카콜라 제공)

올해로 19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에는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큰 활약을 펼친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참석해 올림픽의 감동을 나눴다.

김연아(피겨스케이팅)와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가 최우수선수상을, 박승희(쇼트트랙)가 우수선수상을,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추월팀(이승훈, 주형준, 김철민)과 쇼트트랙 여자대표팀(조해리, 박승희, 김아랑, 공상정, 심석희)이 우수단체상을, 최재우(모굴스키), 심석희(쇼트트랙)가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총 8개 부문에서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NSP통신-이상화·김연아,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선수상 수상 (코카콜라 제공)
이상화·김연아,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선수상 수상 (코카콜라 제공)

올해의 최우수선수상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은메달을 따낸 김연아 선수와, 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 부문 2연패를 달성한 이상화 선수가 공동 수상했다.

G03-9894841702

김연아 선수는 이번 대회 은메달로 이전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3위권 입상을 성공시킨 ‘올포디움’을 달성해 피겨 100년사에 단 한번도 없었던 대기록을 남겼다.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 무대를 마지막으로 18년 간의 긴 피겨 선수 생활을 마치는 김연아는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스포츠 위상 제고에 큰 활약을 해왔다.

소치올림픽에서 대한민국에 첫 금메달을 선사한 이상화 선수는 소치 동계올림픽 금메달 획득을 통해 아시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로는 처음으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는 역대 세번째로 스피드스케이팅 500m 부문 2연패를 달성한 선수가 됐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는 동계 올림픽 6회 연속 출전으로 후배들과 국민들에게 올림픽 정신을 전달한 스피드스케이팅 이규혁 선수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노고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우수지도자상은 이상화의 지도자로서 올림픽 2연패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피드스케이팅의 김형호 코치가 수상했다. 우수장애인 선수상은 2013년 IPC 국제패럴림픽위원회 세계육상선수권대회 800m 휠체어에서 금메달로 한국인 사상 첫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획득한 김규대 선수가, 특별상은 1500m 세계 신기록 보유자이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에이스로서 소치동계올림픽 출전이 예정되었으나 불의의 부상과 골육종 진단을 받아 안타깝게 출전하지 못한 노진규(쇼트트랙) 선수가 수상했다.

이창엽 한국 코카-콜라 대표는 “앞으로도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 지원 등 스포츠 유망주 발굴에 앞장서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 스포츠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올해 다가오는 브라질 월드컵과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대회에서 선수들의 꿈을 함께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본격적인 시상식에 앞서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열기를 3개월 여 앞으로 다가온 브라질 월드컵으로 이어가기 위해 소치 동계올림픽 선수들이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선수들의 승리의 기운을 담은 메시지는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코카-콜라가 상대적으로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아마추어 스포츠분야에서 역량 있는 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모든 아마추어 스포츠 종목을 대상으로 선수의 훈련과정, 성적, 주위 평가 등을 고려해 매월 월간 MVP를 선정 수상한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