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성이모저모

장성군, 3년 연속 고졸인재 채용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2-12 17:30 KRD7
#장성 #고졸인재채용 #어르신쉼터
NSP통신-관내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 대상으로 선발…고졸취업난 해소 기여/NSP통신=최창윤 기자
관내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 대상으로 선발…고졸취업난 해소 기여/NSP통신=최창윤 기자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장성군, 3년 연속 고졸인재 채용

최근 심각한 고졸 취업난 속에서 장성군이 3년 연속 지역의 고졸인재 채용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장성군에 따르면 관내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경력경쟁임용시험을 통해 방송통신직 9급 1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임용자격은 올해 장성실업고등학교 방송통신과를 졸업한 자로 직계존속 또는 본인이 계속해서 5년 이상 군에 거주해야 하며,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특히 공정성을 기하고 행정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과 지식을 검정하기 위해 1차로 필기시험을 치르며, 서류전형(응시자격 심사)과 면접시험을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 2011년 유능한 인재가 대도시와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지역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실업계고 졸업자 공무원임용 규정’을 제정했다.

◆장성군, 어르신 쉼터 산뜻하게 ‘뚝딱’

초고령사회를 맞아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장성군이 이번엔 어르신 쉼터인 경로당을 산뜻하게 바꾼다.

12일 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약 1억원의 군비를 투입해 지역 경로당 20~30개소를 대상으로 개보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해 경로당을 쾌적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조성키 위한 것으로, 개소당 최고 5백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군은 이달말까지 수요조사와 현장 확인을 거친 후 긴급보수가 필요한 경로당을 파악해 오는 3월부터 ▲지붕방수 및 지붕개량 ▲화장실 및 부엌 보수 ▲보일러 설치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로 인한 어르신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보수사업을 조기에 완공할 예정이며, 사업 현장을 수시로 지도․점검해 하자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