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경로당 투명성 강화 회계교육 실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6-02-06 15:07 KRX7 R5
#오산시회계 #경로당관리 #경로당운영 #경로당회계 #경로당경비처리
NSP통신-5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fullscreen
5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5일 오산 남부종합사회복지관(오산노인대학 강당)에서 지역내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을 대상으로 경로당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운영에 지원되는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 기준과 회계 처리 절차를 안내하고 보조금 사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로당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경로당 보조금 사용 가능 범위 ▲회계 처리 및 정산 시 유의사항 ▲부적정 집행 사례 안내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에서 겪는 회계 처리 관련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권재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로당은 노인들의 소중한 쉼터이자 지역 공동체의 중심 공간인 만큼 보조금이 정해진 목적에 맞게 사용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교육이 경로당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에도 정기적인 회계교육과 맞춤형 안내를 통해 노인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경로당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