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최아랑 기자 = SK브로드밴드가 AI 셋톱박스와 차세대 와이파이 공유기를 앞세운 프로모션으로 신규 가입자 확보에 나섰다. 요금 할인과 사은품 제공을 결합해 홈미디어 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SK브로드밴드는 2월 6일부터 4월 30일까지 ‘웰컴! TV테리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IPTV 신규 가입 고객에게 출동비 무료, 네이버페이 제공, 요금 할인 등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AI 5 셋톱박스와 B tv 스탠다드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은 출동비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요금제 가입 시 네이버페이도 추가 지급된다.
이번에 선보인 AI 5 셋톱박스는 NPU 기반 온디바이스 AI를 적용해 장면별 화질과 색감을 자동 조정하고 음성을 또렷하게 보정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일반 콘텐츠를 4K 수준으로 업스케일링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초저전력 설계로 인테리어 요소와 전력 효율을 동시에 고려했다.
기가 와이파이7 공유기는 기존 대비 속도를 높이고 안테나를 내부에 배치한 디자인을 적용해 거실 환경과의 조화를 강화했다. 기가인터넷과 결합한 통합 상품 가입자에게는 일정 기간 요금 할인도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 대상 마케팅도 병행한다. AI 5 셋톱박스와 기가 와이파이7 설치 후 SNS 리뷰를 남기면 네이버페이를 지급하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생활가전·상품권 등을 추가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AI 기반 서비스와 네트워크 상품을 결합해 홈 미디어 경험을 고도화하고 가입자 기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AI 셋톱박스와 와이파이 신제품을 통해 고객 체감 품질을 높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