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의회, 제2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최다 수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2-05 18:17 KRX7 R2
#경기도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 #최다수상 #김진경의장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서 전체 32건 조례 중 25%인 8건 수상

NSP통신-경기도의회가 제2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전국에서 최다 수상을 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경기도의회가 제2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전국에서 최다 수상을 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가 5일 ‘제2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개인부문 대상과 단체부문 우수상 등 총 8건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의 입법 역량을 입증했다.

이날 충북 청주시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열린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는 개인부문에서 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5건과 단체부문에서 우수상 1건 등 전국 32건의 수상 조례 중 8건을 차지하며 최다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경기도의회가 전국 최대 지방의회로서 사명감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힘써온 결과로 분석된다.

G03-8236672469

특히 각종 토론회 개최를 통한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 주요 정책현안과 관련한 체계적인 의원 연구 활동지원 등 입법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결실을 본 것으로 평가된다.

개인부문 대상은 김동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외국인간병 제도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로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들의 병원 입원 및 돌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경기도 차원의 외국인간병 제도 운영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다.

이에따라 경기도민 및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인부문 최우수상은 ‘경기도 지역대학과 초·중·고등학교 간 상생발전에 관한 조례’를 발의한 김재균 의원이 수상했다.

이어 개인부문 우수상에는 ‘경기도 김장문화 활성화 및 지원 조례’를 발의한 김미리 의원, ‘경기도 지역사회 계속거주 도시공간 조성 지원 조례’를 발의한 유영일 의원, ‘경기도 딥페이크 대응 기술 개발 및 보급 지원 조례’를 발의한 윤충식 의원, ‘경기도 정책 유효성 검증 조례’를 발의한 이채명 의원, ‘경기도 유휴공간을 활용한 지역문화공간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조례’를 발의한 조미자 의원이 각각 수상했다.

단체부문 우수상에는 김선영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소상공인 가치가게 지원 조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진경 의장은 “의원들께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 온 노력의 결과가 이번 수상의 성과로 이어지게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는 더 낮은 자세로 도민과 소통하고 민생 중심의 입법 활동을 통해 도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