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윌스기념병원, 안성민 과장 영입…췌장·담도질환 전문성 강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6-01-30 16:20 KRX7 R2
#수원시췌장검사 #수원시췌장전문 #수원시종합병원 #수원시소화기과 #수원디스크시술

박춘근 병원장 “췌담도 질환 진단 어렵거나 응급치료 필요한 경우가 많아 ERCP 전문 의료진 초빙”

NSP통신-소화기내과 전문의 안성민 과장. (사진 = 윌스기념병원 수원)
소화기내과 전문의 안성민 과장. (사진 = 윌스기념병원 수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보건복지부 지정 포괄 2차 종합병원 윌스기념병원(이사장 겸 병원장·박춘근)이 췌장·담도질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소화기내과 전문의 안성민 과장을 영입했다.

2월부터 진료를 시작하는 소화기센터 안 과장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에서 내과 전공의 및 소화기내과 전임의를 수료한 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대한내과학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등에서 활동 중이며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부전문의 자격을 갖추고 있다.

G03-8236672469

안 과장의 전문 분야는 췌담도 질환, 위·대장 질환, 간 질환, ERCP(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 위·대장 내시경, 용종절제술 등이다. 특히 췌장·담도 질환을 중점 진료하면서 ‘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ERCP)’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ERCP는 위·대장 내시경과 달리 십이지장 유두부에 내시경과 방사선을 동시에 활용해 검사와 치료를 시행하는 시술로 흔히 ‘췌담도 내시경’이라고 부른다.

급성 담관염이나 췌장염, 총담관 담석, 담도폐쇄 등을 진단하고 담석 제거, 담관 스텐트 삽입 등의 치료를 시행한다. 때문에 일반적인 위·대장 내시경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숙련된 기술이 요구된다.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병원장은 “췌담도 질환은 진단이 어렵거나 응급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 본원에 췌담관 내시경 조영실을 개설하고 ERCP 전문 의료진을 초빙했다”며 “지역 주민들과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