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메이플키우기 전액환불 결정…게임이용자협회 신고 취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29 13:52 KRX7 R1
#넥슨 #메이플키우기 #전액환불 #게임이용자협회 #신고취하

넥슨 2025년 11월 6일 출시 이후 결제분 전액 대상, 환불 절차는 추후 안내…협회 공정위 신고·게임물관리위 피해구제 신청 철회

NSP통신- (이미지 = 한국게임이용자협회)
fullscreen
(이미지 = 한국게임이용자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게임이용자협회가 28일 넥슨코리아의 ‘메이플키우기’ 전액환불 결정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신고와 게임물관리위원회 피해구제 신청을 당일 취하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유튜브 채널 ‘김성회의 G식백과’ 측과 함께 넥슨의 결정을 환영한다는 입장도 함께 냈다.

넥슨은 28일 오후 7시경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님들께 고지 없이 수정하는 큰 잘못을 저질렀다”며 “원하시는 모든 용사님들께 전액환불을 해드리기로 결정했다”고 공지했다. 환불 대상은 2025년 11월 6일 서비스 개시 시점부터 2026년 1월 28일 전액환불 공지 게시 시점까지 결제한 모든 상품이다.

G03-8236672469

환불 신청 방법과 기간은 준비 작업 완료 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며, 환불 완료 시점 이후에는 기존 서비스 이용 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된다고 했다. 이와 별도로 기존에 안내한 어빌리티 최대 수치 오류에 대한 개별 보상도 약속대로 지급돼, 이용자는 전액환불을 받고 게임을 떠나거나 보상을 받고 계속 플레이하는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사건은 메이플키우기와 관련해 공격속도 능력치 및 전투력 표시, 어빌리티 확률 표기 등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졌고 2025년 12월 2일 오류 수정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협회장 이철우 변호사는 “넥슨이 이용자들의 피해를 전액 보상하기로 결정한 것은 매우 환영할 만한 조치”라고 밝혔다. 김성회 유튜버도 “전액 환불이라는 넥슨의 용단을 환영하며, 실추된 신뢰의 회복을 위해 넥슨은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남겼다.

협회는 이번 사례가 제도 강화가 본격화되기 직전 사업자의 자발적 구제조치로 분쟁이 해결된 사례라고 평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