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씨 아이온2, 작업장 대응 강화…해외 VPN·하드웨어 차단 도입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28 15:10 KRX7 R1
#엔씨소프트(036570) #아이온2 #작업장대응 #해외VPN하드웨어차단 #편의성개선

채집 레벨 45로 상향·신고 시스템 고도화…매크로 계정 제재 지속

NSP통신- (이미지 = 엔씨소프트)
fullscreen
(이미지 = 엔씨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MMORPG ‘아이온2’에서 작업장 대응을 강화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이온2 개발진은 27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정 해외 VPN 차단, 게임 내 신고 시스템 고도화, 하드웨어 차단 방식 도입 등 대응 방안을 공개했다.

무분별한 채집 매크로 확산을 막기 위해 채집 가능 레벨은 45로 상향 조정했다.

G03-8236672469

개발진은 ‘부정사용자 영구 제재 및 인증 제재 현황’도 함께 공개하며 공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강도 높은 제재를 지속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편의성 측면에서는 마우스 좌우 클릭 기반 ‘평타 캔슬’ 지원 등 스킬 사용 지원 기능을 우선 적용하고,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자 요청이 많았던 ‘캐릭터 창고’도 추가해 캐릭터 창고와 서버 창고를 선택해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 보상 구조도 조정한다. PvP 던전 ‘어비스 에레슈란타 중층’에서 획득하는 키나와 ‘어비스 포인트’는 40% 상향된다.

중층·하층 보스 난이도는 높이고, 중층 일부 몬스터는 능력치를 낮춰 밸런스를 손봤다.

PvE 최고 던전 ‘성역’은 입장 조건에서 ‘보상 횟수’를 삭제하고 ‘도전 횟수’만 남기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살성·치유성 스티그마 스킬도 상향해 생존 관련 스킬 성능을 높이고, 일부 스킬에는 보호막 파괴 효과를 더해 전투 변수를 키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