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희망스튜디오, 마이오렌지와 기부 캠페인 FUNding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27 12:21 KRX7 R1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마이오렌지 #기부캠페인 #교육실험실21 #오렌지얼라이언스

‘에러: 버그 패치가 필요합니다’ 3월 31일까지…청소년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 지원

NSP통신-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fullscreen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기부 캠페인 ‘에러: 버그 패치가 필요합니다’ FUNding을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 시스템 속 문제를 게임처럼 해결한다’는 콘셉트로 청소년들의 사회 문제 해결 프로젝트 제작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프로젝트 참가 청소년들은 4월부터 2개월간 전문가 멘토링을 받아 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결과물을 만들 예정이다.

G03-8236672469

희망스튜디오는 임팩트 테크 스타트업 마이오렌지와 협력해 전문가 단체로 ‘(사)교육실험실21’을 선정했다.

기부금은 (사)교육실험실21에 전액 전달돼 프로젝트 지원금으로 쓰인다. 프로그램은 ▲버그 수집(문제 정의) ▲프로토타입 제작 ▲피드백 공유 등 단계로 구성됐다.

희망스튜디오는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창작 지원 프로그램 ‘CCL’ 7기 참가자들이 개발한 웹 게임을 캠페인에 적용했다.

기부자는 게임 내 명예의 전당에 희망스튜디오 닉네임을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와 마이오렌지가 발족한 오렌지 얼라이언스의 두 번째 협력 사례다.

마이오렌지 조성도 대표는 “더 큰 가치를 사회에 만들어 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