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보성군, ‘창조 도시재생 공모사업’ 박차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1-29 11:31 KRD7
#보성군 #정종해군수 #창조도시재생공모사업 #대한한돈협회보성지부 #정연우
NSP통신-실용,가치,발전이 조화를 이룬 보성읍 행복도시 재생사업 실무협의를 주관하고 있는 정종해 보성군수 (보성군)
실용,가치,발전이 조화를 이룬 보성읍 '행복도시 재생사업' 실무협의를 주관하고 있는 정종해 보성군수 (보성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보성군, ‘창조 도시재생 공모사업’ 박차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2014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선도지역 공모사업’에 응모하기 위해 주민 참여 공모제를 실시하는 등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도시재생 선도지역 공모사업은 도시의 노후화로 인한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재생시키기 위해 국토 교통부에서 추진중인 공모사업으로 20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G03-9894841702

전국을 대상으로 도시경제기반형 2곳과 근린재생형 9곳을 오는 4월말까지 서류평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관 주도형 계획에 의한 성장위주의 정책이 낳은 도시의 공동화, 농어촌 인구 감소가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면서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는 국가정책이 반영된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의 참여도가 중요한 평가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보성군은 주민참여형 창조도시 재생 구상계획을 구축했으며 실무급 협의, 주민공청회, 주민협의체 구성, 군의회 의견청취를 거쳐 3월 14일까지 공모를 신청 할 예정이다.

NSP통신-보성군, 농자재 공급으로 풍년농사 준비 완료 (보성군)
보성군, 농자재 공급으로 풍년농사 준비 완료 (보성군)

◆벼 육묘용 상토, 우량 종자대 등 17억여 원 지원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에 벼 육묘용 상토, 우량 종자대 등 친환경 농자재를 조기에 공급해 지역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29일 군은 지역 농민들의 영농비 증가와 인력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비 17억여 원을 투자해 벼 육묘용 상토사업(10억원)과 우량종자대 지원사업(7억원) 등 농자재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역 농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벼 육묘용 상토는 농업인 단체대표 및 지역 농업인 등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통해 포당 2600원(20L기준)에 결정해 농가의 상토 구입비용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인근 지자체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벼 품질고급화로 보성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벼 우량종자대지원사업은 벼 재배 전 면적에 ha당 종자 50kg을 기준으로 구입비의 70%를 지원하고 있으며 2월 2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NSP통신-보성군, 희망 돼지고기 드시고 부자 되세요! 2탄 (보성군)
보성군, '희망 돼지고기' 드시고 부자 되세요! 2탄 (보성군)

◆대한한돈협회보성지부, 돼지고기로 어려운 이웃에 희망 전달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는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녹차골 365 사랑 나눔 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한돈협회 보성지부(지부장 정연우)에서 사업에 동참해 이웃에 대한 따뜻한 사랑을 전달했다.

대한한돈협회 보성지부는 설 명절을 맞이해 25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500kg(3kg 160세트)을 관내 어려운 이웃 160가구에 지정기탁 후 지난 27일 군수실에서 ‘희망돼지고기’ 전달식을 가졌다.

정연우 지부장은 “설 명절에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이 없도록 조금이나마 돕고자 마련했고 앞으로도 능력이 되는 한 살맛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며 희망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했다.

대한한돈협회 보성군지부에서는 지난 설 명절에도 돼지고기 740Kg을 관내 어려운 이웃 160가구에 지정기탁 하는 등 이웃에 대한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데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