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전남 목포시지회 발대식 개최

NSP통신, 오환주 기자, 2026-01-16 15:31 KRX7 R3
#한국척수장애인협회 #목포시 #발대식 #김정찬위원장

초대 설립추진위원장에 김정찬 씨 추대… 지역 척수장애인 권익보호 본격 나서

NSP통신-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전남 목포시지회 설립추진위원회가 16일 목포시 부주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열고 지회 출범을 알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환주)
fullscreen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전남 목포시지회 설립추진위원회가 16일 목포시 부주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열고 지회 출범을 알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환주)

(전남=NSP통신) 오환주 기자 = 척수장애인의 일상 회복과 권익 보호를 대변할 단체가 전남 목포지역에 새롭게 출범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전남 목포시지회 설립추진위원회(초대 위원장 김정찬)는 16일 오후 2시 목포시 부주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 내 척수장애인 회원과 발기인 등 약 100여 명을 비롯해 박홍률 전 목포시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지회 설립을 축하하고, 척수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위한 지회의 역할을 기대했다.

G03-9894841702

척수장애는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질병 등으로 인해 뇌와 신체 간 정보를 전달하는 중추신경인 척수가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장애로, 신체적 기능 저하는 물론 심리·사회적·경제적 어려움이 동반되는 중도·중증·중복 장애 유형이다.

목포시지회는 척수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해 총 50명으로 구성된 사회복지단체로, 그동안 척수장애인 권익 보호의 기반이 취약했던 목포지역에서 후원처 발굴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며, 안전하고 편리한 사회환경 조성과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정찬 설립추진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 목포시지회가 발대식을 갖게 된 것은 척수장애인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 덕분”이라며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지만,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 척수장애인들의 복지와 권익 증진에 지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척수장애인의 사회 적응을 위한 재활훈련, 안정적인 일자리 마련, 노인 척수장애인 요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는 사고나 질병으로 중도 장애를 입은 척수장애인을 대상으로 총체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상담·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지역사회와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