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의식 완주군의장,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6-01-14 13:23 KRX7 R1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 #봉사자 #지방자치
NSP통신- (사진 = 완주군의회)
fullscreen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13일 전북특별자치도 시·군의회의장 협의회로부터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은 도내 시·군의원 중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특히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헌신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시상식은 전주 더 메이 호텔에서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시·군의회 의원 합동교육연수’에서 진행됐으며 유 의장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G03-9894841702

재선 의원인 유의식 의장은 제9대 완주군의회 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며 다년간 쌓아온 풍부한 의정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등 ‘민의의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유 의장은 완주군 연초 방문 일정 등 민생 현장을 챙기기 위한 부득이한 일정으로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했으나 별도로 상을 전달받으며 군민을 향한 변함없는 봉사 의지를 다졌다.

유의식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군민의 봉사자로서 마땅히 해야 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상은 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완주군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라는 군민들의 격려로 생각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전북특별자치도의 기틀이 잡힌 만큼 이제는 강화된 자치권을 바탕으로 완주군의 위상을 높이고 실질적인 자치 역량을 증명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는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완주군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