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상혁 의원, ‘테슬라 FSD 국내 상륙과 대한민국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토론회 개최

NSP통신, 임성수 기자, 2026-01-13 13:33 KRX7 R3
#박상혁 의원 #더불어민주당 #FSD #모빌리티 #규제
NSP통신- (이미지 = 박상혁 의원실)
(이미지 = 박상혁 의원실)

(서울=NSP통신) 임성수 기자 = 박상혁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김포시을)이 오는 1월 14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테슬라 완전자율주행(FSD) 국내 상륙과 우리나라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다. 다른 주최자는 김한규, 김우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테슬라 FSD를 비롯한 국내외 첨단주행보조시스템의 현황과 도입에 대한 규제 당국의 입장이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해 국내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모색도 함께 이뤄질 계획이다.

첫 번째 발제는 최진욱 한국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 팀장이 첨단주행보조 시스템의 국내외 현황을 발표한다. 이어 최준원 서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교수가 테슬라 자율주행 서비스가 산업계·학계에 준 충격과 발전 방향에 대한 발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토론은 류종은 삼프로(3PRO)TV 기자가 국내 업체의 자율주행 동향을 소개하며 문을 연다. 이후 장진택 미디어오토 대표가 자동차 리뷰어 입장에서 첨단주행 보조시스템 후기를 소개한다.

이외 국무조정실, 국토교통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담당 과장들이 자율주행·첨단주행보조시스템 관련 규제 현황을 소개한다. 향후 정책 방향 역시 함께 제시될 예정이다.

박상혁 의원은 “테슬라 FSD가 가져온 충격을 우리 도로를 안전하게 바꾸고 자동차 산업을 혁신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라며 “이번 토론회가 소비자 편익과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제도 변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