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간읽어볼까

‘오늘도 즐거운 세계 빵 탐험’…세계의 빵과 과자의 이야기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26-01-12 13:44 KRX7 R0
#신간 #읽어볼까 #오늘도즐거운 #세계빵탐험 #하오니
NSP통신- (이미지 = 현익출판 / 북피알미디어 제공)
(이미지 = 현익출판 / 북피알미디어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빵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서로 다른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는 ‘재미 쏠쏠’한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홈베이킹 유튜버 하오니의 신간 ‘오늘도 즐거운 세계 빵탐험’은 그가 운영하는 채널 ‘하오니의 빵탐험’이 이번 여행의 길라잡이가 되어준다.

이 책은 홈베이커들의 랜선 빵 선배로 자리잡은 하오니가 그동안 탐구했던 신기하고 재미난 세계의 빵들을 이야기와 레시피로 엮어냈다.

G03-9894841702

책은 ▲담백한 맛 ▲짭짤한 맛 ▲달콤한 맛 ▲특별한 날의 맛 등 네가지 코스로 세계의 빵과 과자를 소개해준다. 단순 레시피를 넘어 재료·공정의 특징, 빵에 얽힌 역사와 문화, 현지에서의 활용법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는 마치 빵을 좋아하는 친구와 수다 떠는 듯 가볍고 재미있게 펼쳐낸다.

특히 바이킹 시대부터 먹어 왔다는 덴마크의 호밀빵 루그브뢰드, 치즈가 가득한 조지아의 국민 빵 하차푸리, 실업자의 푸딩이라는 슬픈 이름을 가진 캐나다의 푸딩 쇼뫼흐 등 34가지 대표 빵을 중심으로 약 170개의 빵 탐험을 독자와 함께 떠나본다.

‘오늘도 즐거운 세계 빵탐험’에서 하오니는 직접 만들고 맛보고 기록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각 빵이 탄생한 이유, 현지의 즐기는 방식, 우리의 주방에서 재현하는 방법까지를 친근한 언어로 풀어준다.

저자는 이 책에 대해 “빵을 탐험한다는 것은 단순히 새로운 빵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맛의 세계를 열어주는 것”이라며 “색다른 빵에 대해 도전해 보고 싶은 홈베이커, 빵의 뒷이야기까지 궁금한 빵 덕후, 음식으로 여행하는 미식가까지 모두가 빵의 세계를 즐겁게 보고 읽고 경험하게 될 세계 빵 입문서이자 안내서”라고 말한다.

■하오니 지음 / 현익출판 / 320쪽 / 값 2만 4000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