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기상도
한화증권 ‘맑음’, 인수 자문 딜 성과로 수임 확대 기대·KB증권 ‘흐림’, 5개 증권사 개인형 퇴직연금 유입 ‘최하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엇게임즈가 LoL 이스포츠 2026 시즌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모든 프로 리그에 ‘첫 번째 선택권’을 도입한다.
기존 진영 선택권을 얻던 팀이 첫 번째 선택권을 받아, 진영 선택과 밴픽 선픽·후픽 결정권 중 하나를 택한다.
진영을 고르면 상대가 선픽·후픽을 선택하고, 선픽·후픽을 고르면 상대가 진영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첫 번째 선택권은 시즌 개막과 함께 전 지역에 적용되며 LCK에서는 2026 LCK컵부터 적용된다.
각 지역 리그는 1월 중순부터 개막하며 LCK·LPL 1월 14일, LCP 16일, LEC·CBLOL 17일, LCS 24일 시작한다.
시즌 첫 국제 대회 퍼스트 스탠드(FST)는 3월 16일부터 22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고 총 8개 팀이 5전 3선승제로 경쟁한다.
FST 우승 팀을 배출한 지역에는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부전승 혜택이 주어진다.
MSI는 한국 대전에서 개최되며 구체적인 장소와 세부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2026 월드 챔피언십은 북미에서 진행되며 플레이-인부터 4강까지는 텍사스 앨런, 결승은 뉴욕에서 열린다.
라이엇게임즈는 2026년부터 GRP 지역에서 지역별 스플릿 상금을 제거하고 재원을 재투자하는 한편 홀 오브 레전드 3번째 헌액자를 월즈 전에 공개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