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경시, 일본 사과 전문가 초청 기술교육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1-07 17:34 KRX7 R1
#문경시 #신현국시장 #일본 #사과전문가 #기술교육

고품질 사과 생산 기반 강화

NSP통신-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일본의 사과 재배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선진 사과 재배 기술 교육을 한다. (사진 = 문경시)
fullscreen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일본의 사과 재배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선진 사과 재배 기술 교육을 한다. (사진 = 문경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일본의 사과 재배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선진 사과 재배 기술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8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이론 교육, 9일 사과연구소에서 진행하며 현장 교육으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기술 전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됐고 특히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의 사과 공통 과정으로 추진되어 일본 이바라기현에서 사과 농장을 운영 중인 구로다 야스마사와 오까다 오사무 강사를 초빙해 다년간 쌓아온 재배기술과 농장 운영 노하우를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구로다 야스마사 님은 4대째 이어온 사과 농장을 운영하며 후지, 양광 등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고 있는 선진 농가로 2002년부터 문경 지역 사과 농가를 대상으로 기술 교류와 선진기술 전파를 활발히 이어와 최근에는 제30회 문경대상의 주인공이 되는 영예를 차지하기도 했다.

G03-9894841702

또한 오까다 오사무 님은 사과 생산과 함께 관광농원을 운영하며 소비자 직거래와 고객 관리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농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미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단순한 기술 전달을 넘어 오랜 현장 경험을 가진 해외 전문가의 관점을 직접 듣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며 “한 해 농사를 준비하며 스스로의 재배 방식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