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저소득층 그린 리모델링 사업 23일까지 접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6-01-05 18:17 KRX7 R2
#장수군 #그린 리모델링 #LED 조명 #창호 교체 #보일러 정비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fullscreen
장수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저소득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2026년 ‘저소득층 그린 리모델링’ 사업 신청을 23일까지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과 주거 안전 확보를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지원 내용은 LED 조명 설치, 노후 창호 교체, 난방 보일러 정비 등 에너지 효율 개선 공사를 비롯해 방범 안전장비 설치, 주방·화장실 개보수 등 주택 내외 전반에 걸친 생활환경 개선이다.

G03-9894841702

군은 올해 복권기금과 군비를 각각 절반씩 투입해 총 96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지역 내 저소득층 16가구를 선정해 주택 개·보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신청 시에는 대상자 확인을 위한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수군은 접수 이후 현지 조사를 실시해 주택 노후 정도와 개보수의 시급성, 가구의 생활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대상자를 최종 확정하고 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90세 이상 부모를 모시고 생활하는 가구의 주거 불편 해소를 위한 ‘장수 효사랑 집수리 지원사업’과 장애인의 일상생활 편의 증진을 위한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도 같은 기간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 받는다.

최훈식 군수는 “주거환경은 군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이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