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속초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새 얼굴 합류로 전력 재편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6-01-05 10:46 KRX7 R1
#속초시청직장경기부 #속초시청 #이병선시장 #박형용코치 #속초시

육상 중장거리 보강·여자 태권도팀 출범 준비

NSP통신-이병선 속초시장이 속초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신규 단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모습. (사진 = 속초시)
fullscreen
이병선 속초시장이 속초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신규 단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모습. (사진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속초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신규 단원 8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임명장을 받은 신규 단원은 박형용 코치를 포함해 총 8명이며 육상팀 선수 3명과 태권도팀 코치 1명, 태권도팀 선수 4명이다. 시는 이번 영입을 통해 기존 선수단의 전력을 보완하고 종목별 체계적인 운영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육상팀은 800m를 비롯한 중장거리 종목의 우수 선수를 새롭게 영입했다. 기존 선수들과의 조화를 바탕으로 중장거리 종목을 집중 육성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태권도팀은 올해 새롭게 구성돼 운영에 들어간다. 2026년 1월 말 창단식을 열 예정이며 시는 유망 선수 확보와 지도체계 구축을 통해 직장운동경기부의 종목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체육 활성화로 연결한다는 구상이다.

속초시는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의 내실화를 추진하는 한편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과 경기력 향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간다. 신규 단원들 역시 이날 수여식에서 새 시즌을 앞둔 각오를 다졌다.

이병선 시장은 “이번 임명장 수여는 속초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한 단계 도약하는 출발점”이라며 “기존 선수단과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이 자부심을 갖고 훈련과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