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미옥 진안군의원,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 조례 제정 촉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2-19 16:01 KRX7 R0
#진안군의회 #이미옥 의원 #반려동물 #펫팸족 #홍삼빌
NSP통신-진안군의회 이미옥 의원 (사진 = NSP통신 DB)
진안군의회 이미옥 의원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의회 이미옥 의원은 19일 제303회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장기적 계획 수립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

이미옥 의원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명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은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펫팸족’ 관광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안군은 동물등록 홍보,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반려동물 동반 숙박시설 지원사업 등 관련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왔고 최근 홍삼빌이 ‘펫 프렌들리’ 호텔로 재개장하는 의미 있는 변화도 있었다”고 평가했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반려동물 동반 관광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장기 계획과 법적 근거는 여전히 부족하다”며 광양시의 조례 제정 사례와 전북특별자치도의 반려동물 산업 육성 정책, 임실군 펫파크 조성 사례를 언급했다.

이미옥 의원은 “홍삼빌 재개장은 진안군이 반려동물 친화 관광을 군 전역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관광자원과 연계한 반려동물 친화 관광 기본계획 수립 ▲‘진안군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 조례’ 제정 ▲안전수칙·펫티켓 교육 및 관련 종사자 교육 강화 등 선제적인 정책 추진을 제안했다.

끝으로 “지금은 진안군이 반려동물 관광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기반을 구축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추진을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