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기상도
한투증권 ‘맑음’, IMA 상품 출시·KB증권 ‘맑음’, IB부문에 강진두 부사장 추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이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유저 맵 창작 시스템 ‘크아 크리에이터: 크크’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크아 크리에이터: 크크는 블록·아이템 배치와 플레이 인원·팀 설정·커스텀 옵션 등을 조합해 맵을 제작·공유하는 창작 시스템으로, 10월 첫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맵 제작 툴에 꼬마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배치할 수 있는 몬스터 탭이 추가됐다.
맵 속성에서 팀 수를 ‘1팀’으로 설정하면 최대 8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플레이 기능도 적용됐다.
크리에이터 맵 리스트에서 제작자 게임 아이디를 입력해 맵을 찾는 ‘제작자 검색’ 기능도 도입했다.
넥슨은 1월 4일까지 공식 디스코드 서버에서 ‘크아 크리에이터’ 관련 포스팅을 올린 이용자 중 15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설원의 용사’는 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설산 입구 등 구간별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한다. 로그인 보상 및 크리에이터 맵 플레이 보상 등도 진행한다.
이외 12월 24~25일에는 경험치·루찌 3배 ▲성탄절 핫타임, 50분 접속 보상 ▲성탄절 크아미션도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