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증권-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NSP통신, 임성수 기자, 2025-12-12 10:26 KRX7 R0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모험자본·AI혁신 #업무협약(MOU) #AX창업허브
NSP통신-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왼쪽)와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가 11일 하나증권에서 열린 모험자본 인공지능(AI) 혁신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ullscreen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왼쪽)와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가 11일 하나증권에서 열린 '모험자본 인공지능(AI) 혁신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임성수 기자 = 하나증권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난 11일 ‘모험자본 인공지능(AI)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인공지능(AI)·인공지능 전환(AX)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게 된다. 또 실증 지원, 인공지능 스타트업 투자 검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 연계 등을 추진하게 된다. 지역 거점 ‘AX 창업허브’ 구축 기반도 강화한다.

이날 양사는 향후 펀드 조성, 지자체 및 정부 모태펀드 연계 방안 등 중장기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를 가졌다.

G03-9894841702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는 “이번 협약은 향후 모험자본을 통해 지역의 혁신 기술기업들과 동반 성장할 기회를 모색하는 첫걸음”이라며 “제주가 인공지능·딥테크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제주를 ‘AX 창업허브’로 발전시켜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