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연합체 ‘GAKS’ 출범…체이널리시스·써틱·센트비 합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11-28 14:26 KRX7 R0
#위메이드(112040) #체이널리시스 #써틱 #센트비 #원화스테이블코인연합체GAKS

글로벌 파트너와 스테이블넷 생태계 본격화…스테이블넷 테스트넷 소스코드 깃허브 공개

NSP통신- (사진 = 위메이드)
fullscreen
(사진 = 위메이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112040)가 27일 체이널리시스, 써틱, 센트비와 함께 원화 스테이블코인 연합체 ‘GAKS(Global Alliance for KRW Stablecoin)’를 공식 출범했다.

GAKS는 위메이드가 공개한 원화 스테이블코인 전용 메인넷 ‘스테이블넷(StableNet)’의 기술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글로벌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연합체다.

체이널리시스는 웹3 위협 탐지 솔루션 ‘헥사게이트’, 트랜잭션 모니터링 ‘센티널’, AI 기반 스캠 차단 솔루션 ‘알테리야’를 스테이블넷에 통합해 보안·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강화한다.

G03-9894841702

써틱은 스테이블넷 보안 감사와 블록 익스플로러 공급, 노드 검증 서비스, 온체인 모니터링 등을 맡아 인프라 투명성과 안정성을 높인다.

센트비는 174개국 대상 다국 통화 송금 경험을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 기반 국경 간 송금 인프라 검증을 위메이드와 함께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싱가포르에서 GAKS 조인식과 좌담회를 열고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요건, 글로벌 시장 동향,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활용 가능성 등을 논의했으며, 해당 내용은 추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김석환 위메이드 부사장은 “GAKS는 스테이블코인의 기반 기술부터 실사용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글로벌 최고 기업들과 함께 구축하는 연합체”라며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는 원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최근 스테이블넷의 테스트넷 소스코드를 글로벌 개발 플랫폼 ‘깃허브(GitHub)’에 공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