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 외국인 유학생 ‘따뜻한 한국 겨울나기’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1-28 14:26 KRX7 R1
#전주대 #사랑의 이불 #외국인 유학생 #전주대 신용협동조합
NSP통신- (사진 = 전주대학교)
fullscreen
(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는 지난 27일 고국을 떠나 한국에서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이불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갑작스레 떨어진 기온 속에서 유학생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여 명의 유학생에게 고급 겨울 이불과 함께 격려의 시간을 제공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2025 신협 온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전주대 신용협동조합의 후원으로 추진됐다.

G03-9894841702

송태진 전주대 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은 “타국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유학생들은 우리 지역과 대학의 소중한 구성원이자 미래 인재들이다”며 “이들이 겪는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매년 겨울 온정을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몽골 출신 유학생 뭉흐자야 씨(한국어연수 과정)는 “한국에서 처음 맞는 겨울이라 준비가 부족해 추위가 걱정됐는데 이렇게 따뜻하고 두꺼운 이불과 다양한 선물을 받게 돼 올겨울은 마음 편히 공부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 문화체험, JJ-인터내셔널 버디 프로그램, 호스트 패밀리, 한국어 역량 강화 교육, 지역사회 연계 문화교실, 맞춤형 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학생 장학금 확대와 생활 지원 서비스의 질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