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엔씨소프트, 다음 ‘티스토리’에 인터넷 주석 서비스 제공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08-02-19 17:16 KRD1
#엔씨소프트 #다음 #티스토리 #레몬펜
NSP통신

(DIP통신) 류진영 기자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오픈마루스튜디오가 인터넷 형광펜 서비스인 ‘레몬펜’을 포털사이트 다음의 블로그서비스 ‘티스토리’에 제공한다.

이에 따라 티스토리 블로거는 레몬펜 플러그인 클릭 한번으로 설치되는 ‘레몬펜’을 통해 어느 페이지에서나 형광펜을 칠하고 메모 및 댓글을 다는 또 다른 재미에 빠져볼 수 있다.

레몬펜은 블로그나 사이트 주인이 설치해 방문자들이 메모를 남기거나 글에 형광펜을 칠하면서 커뮤니케이션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 설치형과 인터넷 브라우저에 설치해 어느 사이트에서나 형광펜으로 칠하고 메모를 남기면 내 스크랩북이나 내 블로그로 자동 저장되는 브라우저 설치형이 있다.

G03-9894841702

이 서비스는 지난해 1월 베타테스트를 선보여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현재 1000여개의 블로그에서 사용 중이다.

오픈마루스튜디오 김범준실장은 “국내 최초의 주석 서비스인 레몬펜은 특정 인터넷 사이트에 구애 받지 않고 어느 사이트에서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과 수집된 정보 공유가 가능해 보다 개방된 인터넷 환경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일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픈마루스튜디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오픈아이디로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오픈아이디를 사용하는 모든 유저는 레몬펜이 적용된 웹페이지에서 메모를 남기거나 공감하는 문구에 밑줄을 긋고 의견을 남길 수 있다.

DIP통신, rjy82@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