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 유소년 드론축구단, 서울 대회서 8강 진출 ‘쾌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1-18 18:29 KRX7 R1
#영덕군 #김광열군수 #유소년축구단 #서울대회 #8강진출

영덕군, 유소년 축구대회와 연계해 지역 청소년 잠재력 견인

NSP통신-영덕열린아동지역센터 소속 열린 유소년 드론축구단이 지난 16일에 개최된 제5회 서울시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에서 8강에 진출하는 값진 성과를 거둬 지역 청소년 계발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사진 = 영덕군)
fullscreen
영덕열린아동지역센터 소속 ‘열린 유소년 드론축구단’이 지난 16일에 개최된 제5회 서울시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에서 8강에 진출하는 값진 성과를 거둬 지역 청소년 계발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사진 =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열린아동지역센터 소속 ‘열린 유소년 드론축구단’이 지난 16일에 개최된 제5회 서울시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에서 8강에 진출하는 값진 성과를 거둬 지역 청소년 계발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청소년 드론 축구팀이 참여해 기술 조작 능력과 팀워크, 전략적 기동력을 겨루는 큰 대회로 수준 높은 경기력과 집중력이 요구되는 경기다.

이 대회에서 열린 유소년 드론축구단은 초등부와 중등부가 출전했으며 이중 중등부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그간 훈련의 성과를 십분 발휘해 전국의 강호들을 꺾고 8강의 쾌거를 이뤘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성과는 교육인프라와 기술 교류에 불리한 지역 청소년들이 이룬 놀라운 성적이라는 측면에서 선수들의 열정과 이를 뒷받침한 영덕열린아동지역센터의 지원이 빛을 발한 사례라 평가된다.

열린 유소년 드론축구단의 최병인 지도자는 “아이들이 드론 스포츠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스스로의 노력으로 성장하고 목표를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덕열린아동지역센터 조황제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드론 스포츠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미래 기술 분야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덕군은 열린 유소년 드론축구단의 이번 8강 진출이 지역 청소년들의 잠재력과 드론 스포츠 교육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고 판단하고 앞으로 유소년 축구대회와 연계하는 방향을 모색해 더 큰 성장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