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주시, ‘2025 영주댐 전국 건강걷기대회’ 성료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1-17 20:54 KRX7 R0
#영주시 #영주호 #영주댐 걷기대회 #관광자원 #청정자연

지역방문객 증가로 영주의 관광자원 홍보에 도움

NSP통신-영주댐 일대 전국 걷기 애호가들의 발길 이어져, 영주댐 전국 건강걷기대회, 시민·관광객 2000여 명 참여 속 마무리 (사진 = 영주시)
fullscreen
영주댐 일대 전국 걷기 애호가들의 발길 이어져, 영주댐 전국 건강걷기대회, 시민·관광객 2000여 명 참여 속 마무리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2025 영주댐 전국 건강걷기대회가 지난 15일 영주시민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체육회가 주관해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장려하고 함께 걷는 즐거움을 나누는 동시에 영주댐 일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지역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 코스는 오전 9시 30분 출발해 동호이주단지 삼거리에서 용미교·용두교·용마루2공원을 지나 평은역사를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구간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참가자들은 가족, 연인,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영주댐을 따라 걸었고 늦가을 특유의 맑은 공기와 잔잔한 수면, 주변 산자락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걸음을 옮길 때마다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은 참가자들에게 일상의 피로를 잊게 하는 힐링의 순간을 선사했다.

NSP통신-참가자들은 가족, 연인,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영주댐을 따라 걸었고 늦가을 특유의 맑은 공기와 잔잔한 수면, 주변 산자락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 = 영주시)
fullscreen
참가자들은 가족, 연인,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영주댐을 따라 걸었고 늦가을 특유의 맑은 공기와 잔잔한 수면, 주변 산자락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 = 영주시)

대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영주댐이 이렇게 아름다운 줄 처음 알았다”며 “댐을 따라 걷다 보니 몸과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는 기분이었다. 다음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코스였고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와 방문객들이 영주를 찾으면서 지역 방문객 증가에 기여했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영주댐 건강걷기대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과 방문객들이 영주의 청정 자연 속에서 활력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부석사와 소수서원을 비롯해 전통미를 간직한 무섬마을, K-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선비세상 등 풍부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