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강릉역 관광객 맞이 캠페인…도시 이미지 개선 앞장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11-17 11:59 KRX7 R1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역 #정직분과

친절·정직·깨끗한 강릉 알리기…시민실천운동 정직분과 참여

NSP통신-강릉역에서 관광객 맞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
fullscreen
강릉역에서 관광객 맞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 강릉역 일대에서 관광객을 환영하는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다.

국제관광도시를 지향하는 강릉의 도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지역 단체들이 직접 나서 방문객을 맞이하고 시민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이다.

국제관광도시 시민실천운동 추진위원회 정직분과는 15일 강릉역에서 ‘전국 제일의 친절한 도시 강릉 만들기’를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에는 정직분과 소속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강릉을 찾은 관광객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올바른 관광문화 정착을 위한 안내 활동을 펼쳤다.

G03-9894841702

관광객 맞이 캠페인은 지난 3월부터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에 강릉역 일원에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추진위원회는 오는 22일까지 분과별 홍보 활동을 이어가며 시민 참여와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정직분과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릉시지부, 대한숙박업중앙회 강릉시지부, 강릉시 번영회, 강릉상공회의소, 강릉시사암연합회, 강릉시기독교연합회, 강릉시자율방범연합대 등 8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공동으로 친절·정직·청결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이어가며 강릉의 관광환경을 더욱 긍정적으로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