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애닉↑·드래곤플라이↓
(DIP통신) =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는 엔씨소프트 온라인게임 리니지2의 인터루드 업데이트에 맞춰 그래픽카드의 성능 비교 테이블을 작성해 공개했다.
이번 DB구축은 게임전문 포털인 플레이포럼이 동참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벤치마크에 동원된 그래픽카드는 NVIDIA의 지포스 7100GS부터 8800GTX, AMD ATI의 라데온 X1300XT부터 X1950XT까지 총 17종이다.
DB구축과 관련 이엠텍 관계자는"리니지2는 가장 많은 유저들이 접속하는 다중접속 게임 중 하나이며, 롤플레잉 게임 중에서는 단연 수위에 있다고 할 수 있다"며"유저들이 체감하기 어려운 3D Mark의 점수보다 실제 가장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체감할 수 있는 게임을 통한 프레임 비교를 진행한 것은 제품의 성능에 관한 패러다임을 업체의 홍보 위주에서 실제 유저들에게로 옮기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는 또"이번 비교자료는 현재 그리고 머지 않은 시점에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 염두에 둔 유저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6개월 여마다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게임으로 탈바꿈해 온 국내 MMORPG(다중 접속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최고봉 자리에 올라 있는 리니지2는 지난 13일 크리니클 시대를 종료하고 새로운 인터루드의 시대를 열고 있다.
리니지2 인터루드 그래픽카드 프레임 비교자료는 플레이포럼의 하드웨어 섹션(http://www.playforum.net/hardware)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