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 본청 행복지원동 연화관에서 경운대학교(총장 박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대학 연계 교육지원 체계 구축 및 교육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 협약은 지역-대학 연계 교육과정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 및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지역 교육의 질 향상 및 교육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대학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활성화하고 RISE 사업 연계 청소년 META 교육과정 운영과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교원 역량 강화 및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등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운대학교 박근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학생들이 RISE 사업 연계 META 교육과정 등 대학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대학이 지역 교육의 중심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를 강화하고 교원들의 전문성도 함께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경운대학교와 함께 다양한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과 경운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분야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