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제12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6일부터 열려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1-05 14:54 KRX7 R0
#안동시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균형과 조화 #흔들리는 마음을 위한 인문처방 #닥터프렌즈

강연과 토론, 공연, 체험형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NSP통신-균형과 조화, 행복한 삶을 위한 조건, 제12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안동에서 개막, 심리학․철학․콘텐츠 전문가가 공유하는 마음의 균형 찾는 법, 닥터프렌즈 등 인기 연사 총출동 인문가치 담론의 장 열리다, 세대와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사진 = 안동시)
fullscreen
균형과 조화, 행복한 삶을 위한 조건, 제12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안동에서 개막, 심리학․철학․콘텐츠 전문가가 공유하는 ‘마음의 균형 찾는 법’, 닥터프렌즈 등 인기 연사 총출동 인문가치 담론의 장 열리다, 세대와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2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와 안동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포럼은 ‘균형과 조화, 행복한 삶을 위한 조건’을 주제로 양극화와 단절로 흔들리는 현대사회를 인문적 시선으로 성찰하고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회복하는 길을 모색한다.

강연과 토론, 공연, 체험형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시민이 함께 ‘균형과 조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열린 인문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첫날인 6일 진행되는 ‘기후 위기와 삶의 태도: 지구 밖에서 본 지구’ 세션에는 천문학자 이명현 작가와 콘텐츠 프로듀서 구상모 PD가 나선다.

천문학과 스토리텔링이 교차하는 두 사람의 대화는 거대한 위기 속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조화와 책임의 가치를 되묻는 인문적 메시지를 전한다.

7일에는 ‘중증마음센터: 흔들리는 마음을 위한 인문처방’ 세션이 마련된다.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의 이낙준 작가와 오진승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함께 무대에 올라 현대인의 불안과 피로를 주제로 심리적 치유와 마음의 균형 회복법을 소개한다.

NSP통신-강연과 토론, 공연, 체험형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시민이 함께 균형과 조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열린 인문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사진 = 안동시)
fullscreen
강연과 토론, 공연, 체험형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시민이 함께 ‘균형과 조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열린 인문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사진 = 안동시)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어린이 뮤지컬 ‘고양이 해결사 깜냥’이 오전 10시와 11시 30분 두 차례 공연된다.

어린이의 시선으로 ‘함께 살아가는 세상’의 가치를 전달하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문 공연으로 꾸며진다.

포럼 기간에는 ‘균형과 조화’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상설 전시가 열려 참가자가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인문적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 ‘책가득 in 안동’을 통해 도서 교환, 북토크, 체험 부스를 운영해 일상 속 인문 문화를 시민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경국대학교의 ‘K-인문페스티벌’, 지역 예술인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인문과 예술, 지역이 어우러지는 축제가 펼쳐진다.

안동시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속, 인문의 따뜻한 위로와 회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일상 속 행복의 조건을 고민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12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전체 프로그램과 일정은 인문가치포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