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타강사 최태성, 울릉중학교 학생 대상 '역사 및 진로 특강' 개최

NSP통신, 김민정 기자, 2025-11-05 13:11 KRX7 R0
#최태성 #큰별썜 #스타강사 #울릉중학교 #진로특강

선박 결항으로 울릉도에서 하루 더 체류하게 되자, 울릉군청 특별 요청으로 얻어진 기회

NSP통신- (사진 = 울릉군)
fullscreen
(사진 = 울릉군)

(경북=NSP통신) 김민정 기자 = 울릉군은 지난 3일 한국사 강사이자 교과서 편찬위원으로도 잘 알려진 ‘큰별쌤’ 최태성 강사를 울릉중학교 전교생 125명을 대상으로 한 역사 및 진로 특강에 초청했다고 밝혔다.

포항 mbc 프로그램 촬영 차 울릉도에 온 최태성 강사는 기상악화로 당초 계획보다 하루 더 울릉도에 체류하게 되면서 울릉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특강은‘쓸모 있는 삶’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최태성 강사는 역사 속 인물들의 삶과 울릉도 역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전 정신을 전달했다.

G03-9894841702

그는 “민주공화국의 진정한 주권자라면 권리뿐 아니라 책임도 져야 한다”며 “울릉도의 일반 주민이었지만 독도를 지키고자 했던 홍순칠 대장과 33인의 독도의용수비대처럼 진취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삶이 힘들어 넘어질 때도 결코 다시 일어나지 못하는 것이 아니며 세상이 자신을 버린 듯해도 스스로만은 자신을 포기하지 말라”고 당부해청소년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최태성 강사는 현재 EBSi와 이투스교육 등에서 한국사 대표 강사로 활동 중이며 tvN ‘벌거벗은 한국사’, KBS 1TV ‘역사저널 그날’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최태성 선생님을 초청해 울릉중학교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역사·진로 특강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울릉의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실현하고 섬 청소년으로서의 자부심과 진취적 기상을 보여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