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3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온 세대가 함께 즐기는 공감의 장 마련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1-03 21:08 KRX7 R0
#영천시 #최기문시장 #평생학습축제 #청소년 #개막식

전시·공연·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세대 통합형 축제로 자리매김

NSP통신-영천시는 지난 1일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제3회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영천시)
fullscreen
영천시는 지난 1일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제3회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영천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천시는 지난 1일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제3회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on)세대공감-성장의 기록, 공감의 이야기, 기대로 빛나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시·공연·체험 등 온 세대가 함께 배우고 나누며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장으로 마련됐다.

축제의 시작을 알린 개막식은 영천 청소년 국악관현악단의 흥겨운 식전공연으로 막을 열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G03-9894841702

이어 성인문해교육 전국 시화전 대회 수상자들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1년 동안 영천 지역 경로당에서 한글을 배워온 110여 명 학습자들의 합동 수료식을 진행해 감동과 울림을 더했다.

개막식에 이어 진행된 재능공연에서는 성남여중 동아리 학생들의 무대를 시작으로 시민사회교육 및 주민자치강좌 수강생 등 16개의 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날 축제에서는 성인문해 시화전을 비롯해 홈패션, 라탄공예 등 다양한 작품 전시가 마련돼 볼거리를 더했으며 농아인 미술치료교실의 수준 높은 작품들도 함께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축제는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모습이 담긴 따뜻한 공감의 현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배움을 통해 더 풍요롭고 행복한 영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