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행사’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1-01 19:47 KRX7 R1
#완주군 #구이저수지 둘레길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행사 #둘레길
NSP통신- (사진 = 완주군)
fullscreen
(사진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 구이면이 1일 구이저수지 일원에서 ‘제12회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행사’를 열고 500여 명의 주민과 방문객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 정취 속 화합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걷기행사는 구이면 공영주차장에서 출발해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까지 이어지는 4.7km(약 90분) 코스와 망산마을 하트교까지의 추가코스로 구성됐다.

걷는 동안 대금연주와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이 음악과 함께 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었다.

G03-9894841702

행사는 구이면이 주최하고 구이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주민자치위원들의 세심한 준비가 돋보였다.

위원들은 행사 전 둘레길 통행 불편 구간에 야자매트와 로프를 직접 설치하고 데크 내 낙엽과 나뭇가지 제거 작업을 진행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찰밥을 제공하고 경품 추첨 및 부녀회 먹거리 부스를 운영했으며 민요·밴드·난타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도 열려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올해는 ‘구이면 지역사랑 3000원 할인권’ 500매를 발행해 지역 내 맛집과 카페 등 22개소에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석한 유희태 군수는 “넉넉하고 풍요로운 가을날, 주민과 이웃들이 함께 걸으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모악산과 경각산, 구이저수지를 비롯한 구이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술테마박물관, 전북도립미술관 등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완주를 찾아 힐링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주 구이면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방문객이 구이면을 찾고 지역경제에 활력이 더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행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