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2회 광양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지역 청소년 문화 교류의 장으로 성황 마무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0-27 15:59 KRX7 R0
#광양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둠북공연 #재능 #문화축제

‘다(多)같이, 다(多)가치 금호페스티벌’을 주제로 금호청소년문화의집 개관 3주년 기념

NSP통신-모듬북 공연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모듬북 공연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5일 금호청소년문화의집 야외광장에서 열린 ‘2025년 제2회 광양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청소년과 시민 3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다(多)같이, 다(多)가치 금호페스티벌’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금호청소년문화의집 개관 3주년을 기념해 청소년이 주인공이 돼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서로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문화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 ‘마루’의 모둠북 공연으로 막을 올려 밴드·댄스·합기도 등 11개 팀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청소년들의 열정과 재능을 선보였다.

G03-9894841702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딥페이크 캠페인, 엠봇 축구, ‘같이해요 가치마켓’ 운영, 아이싱 쿠키 만들기,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돼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포스코 아름드리나눔푸드 봉사단과 포스코 응급처치교육 재능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김종호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 여러분의 열정과 가능성을 보여준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광양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문화와 활동의 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진로·재능 개발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광양청소년문화의집, 금호청소년문화의집 등에서 총 8회에 걸쳐 운영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