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2025 포항일자리박람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0-24 15:28 KRX7 R1
#포항시 #이강덕시장 #일자리박람회 #취업 #상담

AI면접·VR체험·창업상담까지...청년·중장년 모두에게 열린 일자리 축제

NSP통신-포항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포항 만인당에서 오늘의 만남, 내 일(My Job)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2025 포항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 포항시)
fullscreen
포항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포항 만인당에서 ‘오늘의 만남, 내 일(My Job)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2025 포항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포항 만인당에서 ‘오늘의 만남, 내 일(My Job)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2025 포항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포항시와 대구고용노동청 포항지청이 공동 주최하며 지역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행사가 진행되며 OCI를 비롯한 제조업·서비스업 등 지역 52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총 281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30개 기업은 알림판을 활용한 간접참여 방식으로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G03-9894841702

박람회장 입구에는 포항의 글로벌 미래산업 전환을 이끌 ‘마이스아카데미’와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 홍보 전시관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AI 면접 체험, 게임형 강점 진단 검사, AR·VR 콘텐츠 체험관, 하이테크 플랫폼 드론 체험부스(야외) 등 다채로운 체험·부대행사도 운영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채용관에서는 기업별 채용계획과 인재상에 대한 맞춤 상담이 이뤄지며 OCI 기업홍보관을 비롯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센터, 중장년내일센터 등 34개 기관 부스가 운영돼 구직자들에게 원스톱 고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소자본 창업 희망자를 위한 법률·세무·금융 상담 부스와 구직자 대상 노무·법률 컨설팅관을 새롭게 운영해 취업과 창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커피 시음회,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참가자들이 취업 준비 과정의 긴장을 덜고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고용시장 변화를 신속히 반영하기 위해 일자리박람회를 상·하반기 연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더 많은 취업 기회를, 기업에는 적기에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