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영헌 광양시의원, 시민 안전 위해 전동킥보드 관리 기준 마련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0-24 13:45 KRX7 R1
#광양시 #광양시의회 #안영헌시의원 #전동킥보드 #관리기준

‘광양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NSP통신-안영헌 의원 (사진 = 광양시의회)
fullscreen
안영헌 의원 (사진 = 광양시의회)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의회 안영헌 의원이 발의한 ‘광양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이 지난 23일 광양시의회 제34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됐다.

이 조례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단 방치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보행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광양시에서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의 인도·횡단보도·건물 출입구 등 주요 통행 공간에의 불법 주차와 방치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보행자의 통행 불편은 물론, 안전사고의 위험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G03-9894841702

특히 현행 조례에서는 이동장치 견인 및 보관 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산정 기준과 고지 절차가 명확히 규정돼 있지 않아 행정 처리의 일관성 부족과 비용 징수 과정에서의 혼선이 발생하고 있었다.

이번 조례 개정안에서는 ▲이동·보관 비용 산정 기준을 별표로 명시 ▲비용 고지 절차를 조례에 명문화해 행정의 투명성과 시민 이해도를 높였다.

안영헌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분별한 방치를 방지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시민 중심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