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달성군, 읍·면 지사협 위원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0-23 16:06 KRX7 R2
#달성군 #최재훈군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포항시

민관 협력 강화와 상호 연계 활성화에 집중

NSP통신-대구 달성군은 23일 9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업무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달성군)
fullscreen
대구 달성군은 23일 9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업무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달성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23일 9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업무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읍·면 협의체 위원들이 각 지역의 특화사업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 사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는 포항시 환호공원의 관광명소인 ‘스페이스 워크’와 크루즈 체험 등 지역 탐방이 포함돼 민·관 구성원 간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화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G03-9894841702

최재훈 달성군수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재충전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달성군의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개 읍·면 200여 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과 맞춤형 복지 지원을 통해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