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이공대학교, 필리핀 아테네오 데 다바오대학교와 사회복지 교육협력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0-20 16:56 KRX7 R1
#대구시 #영남이공대 #필리핀 #사회복지 #업무협약

글로벌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 교육교류 기반 마련

NSP통신-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17일 천마역사관에서 필리핀 아테네오 데 다바오대학교와 사회복지 분야 국제 교육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fullscreen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17일 천마역사관에서 필리핀 아테네오 데 다바오대학교와 사회복지 분야 국제 교육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17일 천마역사관에서 필리핀 아테네오 데 다바오대학교(Ateneo de Davao University, 이하 AdDU)와 사회복지 분야 국제 교육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남이공대학교가 사회복지 전공 학생들의 해외 현장실습과 국제교류 확대를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복지 분야의 교육, 연구, 현장실습,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G03-9894841702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해 강경우 국제대학 학장, 사회복지서비스과 교수진이 참석했으며 AdDU에서는 리아 메 자빌레스-에바스코(Leah Mae Jabilles-Evasco) 학과장과 크리스티 루 타밍(Kristi Lou Taming) 교수 등 사회복지학과 교수진이 참석해 양교의 상호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주요 협력 내용에는 △사회복지 전공 학생의 국제 현장실습 △사회복지 및 문화 분야의 국제 연대·교류 프로그램 △교수 및 전문가 상호 방문·특강 프로그램 △공동 연구 및 학술 세미나 운영 등이 포함됐다.

양 기관은 향후 △아동·여성복지 △지역사회개발 △노인복지 △재난관리 △이주·난민 지원 △평화 및 인권 교육 등 9개 주요 사회복지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과 연구, 현장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영남이공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사회복지기관, NGO, 지역복지센터 등에서 국제 사회복지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아시아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한 현장 중심 교육모델을 확립할 계획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영남이공대학교가 지역을 넘어 글로벌 사회복지 인재양성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며 “학생들이 국제 현장에서 다양한 복지 시스템과 문화를 직접 배우고 이를 지역사회 발전에 환원할 수 있는 전문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영남이공대학교는 앞으로도 해외 대학 및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실무 중심의 국제 교육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