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광양수영장 아쿠아로빅 오전반 정규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0-13 15:35 KRX7 R1
#광양시 #광양수영장 #아쿠아로빅 #오전반 #정규운영

시범운영 큰 호응에 힘입어 오전반 정규 개설

NSP통신-광양수영장 전경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광양수영장 전경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광양수영장에서 운영 중인 아쿠아로빅 프로그램에 오전반을 새롭게 정규 개설한다고 밝혔다.

광양수영장은 그동안 오후 시간대에만 아쿠아로빅 강습을 운영해 왔으나, 참여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시간대 확대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시는 지난 9월 16일~30일까지 오전반을 시범 운영했으며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정원 초과 신청이 이어지면서 이번에 정규반으로 전환하게 됐다.

G03-9894841702

정규 운영되는 아쿠아로빅 오전반은 오는 10월 14일부터 주 3회(화·수·금 오전 8시~9시) 진행되며 기존 오후반과 병행 운영된다. 특히 오전반은 접수 시작과 동시에 조기 마감되는 등 향후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화 체육과장은 “아쿠아로빅은 물의 부력을 활용해 관절에 부담을 덜 주면서 전신 근육을 고르게 단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며 “이번 오전반 정규 운영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생활체육에 참여하고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 수요를 반영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광양수영장을 비롯한 공공체육시설의 환경을 개선해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체육활동 기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