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진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시간 토요일까지 확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0-01 14:45 KRX7 R0
#강진군 #강진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업인 맞춤 지원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스마트 농기계 임대

농번기 맞아 10~11월 2개월간 한시 운영···농업인 맞춤 지원 등 영농 효율 제고

NSP통신- (사진 = 강진군)
fullscreen
(사진 =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 농업기술센터가 본격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의 작업 효율을 높이고 농촌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2개월간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토요일 운영을 확대 실시한다.

이번 토요일 운영은 평일 방문이 어려운 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책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이에따라 군은 임대사업소 4개소에 전담 근무 인력을 배치해 농업인들이 필요한 농기계를 제때 임대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은 3~4일 전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예약은 전화, 방문, ‘스마트 농기계 임대’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한 농가당 대여 기간과 기종 수는 제한된다.

예약자는 임대 전날 오후 5시 이후에도 농기계를 미리 출고할 수 있어 농작업 준비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임대료는 농업기계화 촉진법 시행규칙 임대료 기준을 적용하며, 농기계 임대료 감면 정책이 오는 12월까지 연장돼 최대 50%까지 한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출고 전 모든 이용자는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파손이나 사고 발생 시 관련 규정에 따른 배상 절차가 적용된다.

한편 강진군 농업기술센터는 관리기를 비롯한 총 576대의 다양한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농업인들이 필요한 장비를 적시에 임대받아 농작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