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송병구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취임 첫날부터 ‘현장 중심 경영’ 행보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09-30 09:43 KRX7 R1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송병구 이사장 #쾌적한 도시환경 #봉황산자연휴양림

취임 첫걸음 현장으로···근로자 대표와 상생·협력 상호 노력 약속

NSP통신-송병구 이사장이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봉황산자연휴양림 둘러 보고있다. (사진 = 도시관리공단)
송병구 이사장이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봉황산자연휴양림 둘러 보고있다. (사진 = 도시관리공단)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송병구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신임 이사장이 26일 취임 첫날부터 현장을 직접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노사 소통의 첫발을 내딛으며 실무형 기관장으로서의 행보를 시작했다.

송병구 이사장은 취임 첫 일정으로 여수시의 쾌적한 도시환경을 책임지는 환경미화원의 보금자리인 환경사원복지관(신월동)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와 대시민 서비스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

또한 공단의 과반수 노동조합인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노동조합 사무실을 직접 찾아 위원장과 첫인사를 나누며 상생과 협력에 기반한 건전한 노사관계 구축 의지를 표명했다.

G03-9894841702

송병구 이사장은 앞서 시의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도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이사장이 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바 있으며 이번 현장 점검은 그 다짐을 행동으로 옮긴 첫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과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현장 안전관리 강화와 더불어 안정적인 대시민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송병구 이사장의 공식 취임식은 오는 10월 13일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 현장 행보는 형식보다 실질을 중요시하는 새로운 리더십의 출발을 보여주는 상징적 일정으로 평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