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29 18:05 KRX7 R1
#곡성군 #곡성군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곡성소방서 #독거노인 #주택 소방 안전점검

곡성소방서와 함께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가구 찾아 화재 예방 활동 전개

NSP통신- (사진 = 곡성군)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조상래)이 최근 고달면 대사마을에서 21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실시했다.

관내 마을을 매주 순회하며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5일 전했다.

특히 이번 희망복지기동 서비스는 곡성소방서와 협력해 ‘주택 소방 안전점검’을 중심으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가구의 화재 예방과 생활 안전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G03-9894841702

소방관들은 직접 마을 내 가구를 방문해 전기 사용, 화기 관리, 주택용 소방시설 점검 등 안전 진단을 면밀하게 추진하며 화재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즉각 조치했다.

주민들은 소방 안전점검 외에도 농기계 현장 실무 교육, 전기안전 점검, 이동빨래방, 방역소독, 칼갈이 서비스, 안마 서비스 등 총 16개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도 함께 제공받았다.

곡성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예방을 위한 주택 소방 안전점검은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기본적인 안전 관리”라며 “앞으로도 희망복지 기동서비스와 협력해 소방안전 서비스를 강화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소방관들이 직접 집집마다 방문해 안전 점검을 해주니 매우 안심이 되고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위험 요소를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