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절골근린공원 통학로 정식 개통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26 10:05 KRX7 0
#용인특례시 #이상일 #절골근린공원 #절골근린공원통학로 #통학로개통

이상일 시장, “학생 통학안전은 용인 시정의 핵심 중 하나인 만큼 필요 사업 계속 할 것”

NSP통신-용인특례시가 25일 절골근린공원 통학로를 정식 개통했다. 사진은 관계자들의 개통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가 25일 절골근린공원 통학로를 정식 개통했다. 사진은 관계자들의 개통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5일 절골근린공원 내 통학로 정비 공사를 준공하고 통학로를 정식 개통했다.

이 통학로는 성복역롯데캐슬파크나인 아파트와 매봉초를 잇고자 지난 2021년 만들어졌지만 기존 침목 계단이 낡고, 통학로가 좁아 불편하다며 매봉초 인근 학부모들이 개선을 건의해 왔다.

이상일 시장은 이 건의를 받아들여 시비 4억원을 투입해 공원 산책로 침목계단을 교체하고, 기존 통학로는 확대하는 사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시는 올해 1월부터 학부모, 학교 관계자와 계획단계부터 소통을 통해 사업 논의를 진행해 왔으며 지난 5월 공사를 시작해 통학로를 확대하고 야간 보안등과 안전난간을 설치했다.

이상일 시장은 “학교 주변 도로를 정비해서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민선8기 용인 시정의 핵심 사업 중 하나”라며 “그동안 학교별로 사정에 맞는 통학로 개선 사업을 여러 곳에서 진행했는 데 앞으로도 학생 안전과 교육 발전을 위한 차원에서 이같은 일을 계속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